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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팀에이원 작성일20-11-18 11:16 조회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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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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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13세 이상이면 면허가 없어도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할 수 있게 한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 이른바 '중학생 전동 킥보드 무면허 탑승법'이 다음 달 10일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전동 킥보드의 운행 제한 연령은 만 16세에서 만 13세로 낮아지고, 면허도 딸 필요가 없어집니다. 갓 초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도 아무 제한 없이 전동 킥보드를 탈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아도 처벌할 조항이 없어, 단속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개정안의 내용이 알려지자 전동킥보드를 둘러싼 안전 논란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전동 킥보드 관련 사고가 2017년 340건에서 2019년 722건으로 두 배 넘게 늘었고, 올해 상반기에만 446건이 접수되는 상황에서 이렇게 규제까지 완화되면 사고가 더 늘 수 있다는 겁니다.

K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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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논란에 대한 지적이 끊이지 않자 법안 통과 반년도 안 된 시점에서, 이번엔 전동 킥보드 이용 요건을 다시 강화하는 법안이 국회에서 발의됩니다.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의원은 오늘(18일) 전동 킥보드 규제를 강화하는 내용의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합니다.

천 의원의 개정안에 따르면, 전동 킥보드 이용은 면허를 취득한 사람만 가능하게 하고 만 16세 미만은 면허를 취득하지 못하게 합니다. 또 최고속도도 시속 25㎞에서 시속 20㎞로 제한하고, 안전장비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범칙금을 물리는 규정도 다시 만듭니다.

앞서 국민의힘 박성민 의원도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할 수 있는 연령을 다시 오토바이 면허 취득 수준인 16세 이상으로 올리고, 면허 제도를 부활하는 취지의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K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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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안이 통과되면, 이른바 '중학생 전동 킥보드 무면허 탑승법'은 무효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애초에 전동 킥보드 이용 규제를 완화하는 법안은 어떻게 국회 문턱을 넘어설 수 있었을까요?

해당 법안은 지난 5월 윤재옥 국민의힘 의원, 이찬열 국민의힘 전 의원, 홍의락 민주당 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동킥보드 관련 법안 3건을 통합한 정부 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법안의 핵심은 오토바이 수준이던 전동 킥보드에 대한 이용 조건을 전기 자전거 수준으로 낮추는 것이었습니다.

김도경 서울시립대 교통공학과 교수는 "전기 자전거와 전동 킥보드가 모두 이륜차로 분류되는 것은 맞지만, 전동 킥보드는 서서 탑승하기 때문에 무게중심이 상대적으로 높아 외부 영향을 더 많이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안전 측면에서 볼 때, 전동 킥보드와 전기 자전거를 동일 선상에 놓긴 어렵단 취지입니다.

하지만 국회 법안 심사 과정에서, 전동 킥보드의 안전성에 대한 논의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K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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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12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 회의록.
전문위원이 경찰청 등 관계부처가 모인 TF가 관련 법안을 논의했다는 취지로 이야기한 뒤 법안의 주요 내용을 설명합니다. 참석한 의원들은 동의 의사만 표현할 뿐, 안전 관련 논의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쟁점 중 하나인 전동 킥보드 면허 면제 여부에 대한 논의를 살펴보니, 한 전문위원이 "전기자전거 등 유사 장치와의 형평성, 개인형 이동장치의 실제 이용 양태 등을 고려할 때 면허 취득까지 부과하는 것은 과도한 측면이 있으므로 이를 면제할 필요성이 있다고 보인다"는 취지로 말하자, 경찰청 관계자는 "전문위원 검토위원과 같다"고 말합니다. 이에 대해 소위원장이 이견을 묻자 역시 답한 의원은 없었습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검토 보고서 역시 "별다른 문제점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는 짧은 의견을 냈고, 지난 5월 20일 열린 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도 이렇다 할 논의 없이 법안이 통과됐습니다.

조진만 덕성여대 정치학과 교수는 "'민식이법' 등 어린이 도로 교통안전에 대한 법안이 늘어나는 추세에도 맞지 않아 소위원회에서든 상임위에서든 의원 한 명이라도 치밀하게 법안을 들여다봤으면 통과되기 어려웠을 것"이라며 "제대로 법안을 심사하지 않으면서, 다음 국회에서 만들어지지 않아도 될 법안이 만들어지게 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법안이 제대로 된 논의 없이 국회를 통과한 탓에, 이를 뒤집는 법안들이 시행 한 달도 안 남기고 부랴부랴 국회에서 발의되고 있단 비판을 피할 수 없어 보입니다.

김성수 기자 (ssoo@kbs.co.kr)

더팩트
벤투호의 최강 공격 조합 손흥민(오른쪽)과 황의조가 오스트리아 두 차례 원정경기에서 연속골을 합작하며 절정의 '찰떡호흡'을 자랑하고 있다. 사진은 15일 멕시코전 전반 선제골을 터뜨린 후 기뻐하고 손흥민(오른쪽)과 황의조./KFA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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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카타르 평가전 결승골 합작 손흥민-황의조 콤비, 찰떡호흡 절정

[더팩트 | 박순규 기자] 대한민국 벤투호가 우여곡절 끝에 카타르를 꺾고 A매치 통산 500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유럽 원정의 중립지대에서 중동의 새로운 강호로 급부상한 상대를 제압하며 승리를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의 소득은 바로 '2% 부족'한 모습을 보였던 28살 동갑내기 손흥민(S)-황의조(H) 콤비의 절정으로 치닫는 '찰떡 호흡'을 꼽을 수 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공격 선봉에 선 손흥민과 황의조는 17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오스트리아 BSFZ아레나에서 열린 카타르와 친선경기에서 전반 16초 만에 기록한 황희찬의 선제골에 이어 1-1의 균형을 이루던 전반 36분 결승골을 합작하며 2-1 승리를 이끌어 앞으로 활약에 기대를 갖게 했다.

손흥민과 황의조의 활약에 힘입은 대표팀은 지난 15일 열린 멕시코전에서 2-3으로 역전패한 아픔을 씻고 이날 승리로 자존심을 회복하며 1948년 대표팀 출범 이후 A매치 통산 500승이라는 기록을 세우는데 성공했다. 한국대표팀은 1948년 출범 이후 현재까지 총 929회의 A매치를 통해 500승 228무 201패, 1660골, 855실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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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제골을 터뜨린 뒤 선수들과 함께 기뻐하는 황희찬(맨왼쪽)./KFA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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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경기는 3차례의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거쳐 25명의 선수 중 음성 판정을 받은 선수 19명으로 엔트리를 구성했다. 황의조를 가운데에 두고 손흥민과 황희찬이 좌우에 서는 4-3-3 포메이션으로 카타르를 상대했다. 중원에 남태희, 정우영, 이재성을 포진시켰다. 포백 수비라인에는 윤종규, 권경원, 원두재, 김태환을 배치했다. 골문은 구성윤이 지켰다.

한국은 전반 16초 만에 득점을 기록했다. 카타르의 킥오프로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상대 압박에 나선 한국은 상대 수비수의 실책으로 A매치 사상 최단 시간 골을 경신했다. 한국의 압박에 뒤로 볼을 돌리던 카타르의 수비수가 안이하게 볼을 컨트롤하다 실수를 하자 재빠르게 황의조가 볼을 가로챘고, 이를 문전으로 달려들던 황희찬에게 전달했다. 황희찬은 이 볼을 가볍게 차 넣어 선제골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역대 A매치 최단 시간 득점이었다. . 이전 기록은 1979년 바레인과의 경기에서 박성화가 터뜨린 20초였다.

한국 포백 수비진의 문제점도 노출됐다. 카타르는 전반 10분 뒷공간에서 전방으로 날카롭게 찔러준 송곳 패스를 알모에즈 알리가 이어 받아 대각선 슛을 날려 1-1 동점골을 터뜨렸다. 일자로 늘어선 한국 수비진의 중앙 뒷공간을 꿰뚫는 패스 한방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한 번 흔들린 한국 수비진은 전반 22분 아메드 알라에딘에게 결정적인 슛을 허용하는 등 수세를 면치 못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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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르의 거친 수비를 피하고 있는 미드필더 이재성./KFA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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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한국에는 지난 멕시코전에서 위력을 발휘한 'S(손흥민)H(황의조)라인'이 있었다. 2018년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호흡을 맞추며 한국의 금메달을 이끌었던 손흥민과 황의조는 이번 오스트리아 원정에서 2게임 연속 합작골을 작렬하며 절정의 콤비플레이를 자랑했다.

전반 36분 이재성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카타르 진영 왼쪽 측면에서 페널티 박스 안쪽으로 볼을 몰고 침투한 뒤 문전으로 빠르게 패스하자 황의조가 이를 기다렸다는듯 마무리했다. 멕시코전에서도 손흥민은 똑 같은 루트로 황의조에게 택배 크로스를 전달해 선제골을 기록한 바 있다.

황의조는 지난 2018년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발탁될 당시만 해도 '인맥 선발' 논란에 시달렸으나 보란듯이 두 차례의 해트트릭을 포함해 7경기에서 9골을 터뜨려 득점왕을 차지하며 한국의 두 대회 연속 우승을 이끌었다. 당시 손흥민은 골잡이 대신 도우미로 나서 5개의 도움으로 한국 우승에 기여했다.

이후 손흥민과 황의조는 벤투호에서 호흡을 맞추며 한국 공격을 이끌었지만 어딘지 2% 부족한 감을 떨쳐버리지 못 했다. 하지만 이번 오스트리아 원정을 통해 손흥민과 황의조의 콤비플레이는 한 단계 더 성장했음을 보여줬다. 손흥민이 볼을 잡으면 황의조는 감각적으로 골지역을 파고들어 상대를 위협했다.

경기 후 황의조는 인터뷰에서 자신감을 얻고 돌아가서 기쁘다며 이렇게 말했다.

"일단 흥민이와는 어렸을 때부터 같이 대표팀에서 뛰었고, 흥민이가 뭘 좋아하는지 잘 안다. 흥민이가 잘하는 플레이를 알고 있기 때문에 잘 움직일 수 있었던 것 같다."

■남자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한국 2-1 카타르

득점 : 황희찬(전1), 황의조(전36, 이상 한국), 알모에즈 알리(전10, 카타르)

출전선수 : 구성윤(GK-HT 이창근) - 윤종규, 권경원, 원두재, 김태환(후19 이주용) – 이재성(후19 손준호), 정우영, 남태희(후29 이강인) – 손흥민, 황의조(후41 주세종), 황희찬(후29 엄원상)

skp2002@tf.co.kr


[OSEN=한용섭 기자] LG의 외국인 투수 타일러 윌슨이 내년에는 KBO리그에서 다시 보기 힘들까.

윌슨은 준플레이오프가 끝나고 미국으로 출국했고, 최근 SNS를 통해 LG팬들에게 영상편지를 보냈다고 한다.

윌슨은 LG팬들을 향해 “2020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굉장히 힘들었는데, 팬들의 성원 덕분에 잘 마치게 되어 너무 고맙게 생각한다”고 인사했다. 이어 “챔피언십(한국시리즈)에 가고 싶었는데 힘이 되지 못해 너무 미안하다. 하지만 나도 최선을 다했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 다시 한번 팬들의 응원에 감사하며 내 가슴속에 항상 함께 할 것이다. 엘지 화이팅”이라고 감사말을 전했다.

올 시즌에 대한 감사 인사로 볼 수도 있으나, 시즌 후반 윌슨의 몸 상태를 고려하면 작별인사로 받아들일 수도 있다.

윌슨은 자신의 말처럼 코로나19로 인해 시즌을 치르는 데 힘들었다. 10월에는 팔꿈치 부상까지 있었다. 올해 25경기에서 10승 8패 평균자책점 4.42로 부진했다. 윌슨은 LG에서 2018~2020년 세 시즌을 뛰었는데, 올해 성적이 가장 안 좋았다.

시즌 초반부터 직구 스피드가 예년보다 3~4km 줄어들어 몸 상태가 100% 완벽하지 않아 보였다. 10월에 오른 팔꿈치 충돌증후군으로 한 달 정도 재활에 매달렸다. 두산과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 선발 투수로 등판했으나, 3⅓이닝 4피안타 3볼넷 4실점을 기록했다.

준플레이오프가 끝나고 윌슨은 미국으로 출국했다. 차명석 LG 단장은 윌슨에 대해 "재계약 여부는 미정이다. 메디컬 테스트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윌슨은 미국에서 팔꿈치 상태 등 전체적인 몸 상태의 검진 받기로 했다. LG는 검진 결과를 보고 재계약 여부를 판단할 계획이다.

/orange@osen.co.kr


2016년 발표된 김해신공항 계획(안)은 백지화됐다. /사진제공=국토교통부
국무총리실 산하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가 계획안의 사실상 백지화를 선언하면서 '동남권 신공항' 후보로 가덕도가 주목받고 있다.

앞서 2016년 박근혜 정부는 프랑스 용역 업체의 검증 결과를 토대로 동남권 신공항 추진 사업의 백지화와 함께 김해공항을 확장 운영하는 방향으로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지난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는 “김해신공항 추진 사업에 대한 근본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최종 검증결과를 발표하며 신공항 사업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간 상황.

17일 검증위 발표에 따르면 김해신공항은 확장성 등 미래변화 대응이 어려운 데다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산을 깎는 등 장애물을 없애야 하는 문제가 제기됐다.

정치권에서는 여당쪽이 가덕신공항으로 기울었다는 평이며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는 원점검토의 절차를 지키면서 가덕신공항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부산시는 가덕공항특별법을 제정해 문재인 정부 내 입지선정을 마무리짓겠다는 전략을 내놓고 있다.

그렇다면 이전 정부에서는 경제성이 없는 것으로 판단한 가덕신공항 프로젝트가 실현될 수 있을까. 국토부는 줄곧 김해신공항이 백지화되면 '후보지 물색 등 원점부터 다시 착수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가덕도 외에 동남권 신공항 후보지였던 밀양도 다시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가덕도 신공항 조감도. /사진제공=부산시
여당과 정부가 가덕신공항 청사진을 제시하더라도 여전히 밀양 등 2016년 경쟁 입지와의 비교분석 절차를 무시하기는 어렵다. 대구 등 인근 지자체 반발도 감수해야 해서다.

부산시는 신공항 건설에 속도를 내려 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17일 성명을 통해 "동남권 관문공항의 조속한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국회와 여야 정당에 요청드린다"고 했다. 이를 통해 그동안 허비된 시간을 만회하려는 계산이다.

국토부는 17일 "그동안 영남권 5개 시도지사 합의에 따라 해외 전문기관인 프랑스 ADPi에 의뢰해 김해신공항을 동남권 관문공항의 최적입지로 확정하고 기본계획(안)을 검토해왔다"며 "하지만 검증위가 김해신공항 추진이 근본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한 만큼 총리실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후속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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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규 기자 star@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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