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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팀에이원 작성일21-01-13 12:08 조회1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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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배우 신애라가 정인이 사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11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는 배우 신애라가 ‘직업의 섬세한 세계’ 코너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명수는 “제가 학창시절 때 이 분의 책받침을 갖고 다녔던 기억이 있다. 90년대 한국의 피비 케이츠였다. 연초에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해주실 직업인”이라며 신애라를 소개했다.

이어 박명수는 “요새 안타까운 소식이 있어 가슴이 아플 것 같다”며 “입양을 해본 입장으로서 입양하고 학대하는 부모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냐”며 ‘정인이 사건’을 언급했다.

두 딸을 입양한 신애라는 “입양은 어렵지 않다. 그러나 육아가 어렵다”며 “돌 지난 아이들을 입양하면 특히 힘들다. 그 아이가 그때까지 겪었을 경험들을 생각해보면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정인이 사건’에 대해서는 보도에 접한 대로 그게 사실이라면 정신감정을 다시 해봐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든다”며 “친생 부모, 입양 부모의 퍼센트로 보면 친생 부모 원가정의 아동학대가 훨씬 심하다. 이건 입양의 문제가 아니라 부모의 자격이 있느냐의 문제”라며 소신을 밝혔다.

그러면서 “친생 부모든, 입양 부모든, 위탁 부모든, 미혼모 미혼 부모도 혼자서만 아이를 키운다는 게 가능할까 싶기도 하다”며 “아이들한테 나쁜 말 하는 것, 손찌검하는 것도 학대다. 옆집 아이가 잘 지내고 있나 궁금해하는 사람들의 여유와 제도적인 절차와 시스템이 문제인 것 같다”고 밝혔다.

신애라는 “이번 일 때문에 많은 분이 청원에 참여하셨는데, 저는 1~2주 지나면 잊지 않을까 싶다”며 “어딘가에선 또 다른 정인이가 만들어질 수 있어서 걱정된다. 이런 아이가 생기지 않게끔 제도적으로 시스템을 만드는 게 중요한 것 같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애라는 지난 1995년 배우 차인표와 결혼해 슬하에 1남 2녀를 뒀다.

사진=신애라 인스타그램

ⓒ 스포츠월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익공유제에 대한 기본원칙으로 기업의 자율적 참여를 강조했다. 뉴스1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이익공유제’에 대해 “강제하기보다 민간의 자율적 선택으로 결정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에서 “이익공유제는 역사상 가장 불평등한 불황(코로나 불황)을 방치하지 않고 연대ㆍ상생의 틀을 만들어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려는 보완적 방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당과 정부를 향해서도 “후원자 역할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상생 협력의 결과에 대해 세제 혜택과 정책자금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면서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 원칙에 충실했으면 한다”는 주문이다. 이 대표 스스로 자율·불간섭·인센티브 방식 등 이익공유제의 대원칙을 밝힌 것이다.

대신 “플랫폼 경제시대에 적합한 상생협력 모델을 개발하라”며 플랫폼 기업을 겨냥한 듯한 주문을 덧붙였다. 이 대표는 “예컨대 플랫폼 기업과 자영업자가 공동 노력으로 이익을 높이면 자영업자 마진율을 높이거나 수수료를 인하하는 방식으로 이익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런 방안을 해외 글로벌 기업이 시행중이고 국내에도 성공 사례가 있다. 최적의 상생모델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이 대표가 사실상 배달앱 등 특정 업종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자발적 참여를 강조한 것이지 배달앱 등을 염두에 둔 게 아니다. 업종도 염두에 둔 게 아니고 당장 만날 계획도 없다”고 해명했다.

이재명은 다른 해법…“곳간 넉넉. 재정을 살려야”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
이 대표가 이익공유제 드라이브를 걸면서, 민주당 대선주자들 사이에 코로나 양극화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이 미묘하게 엇갈리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이 대표가 재정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인식에 기초해 민간의 자발적 참여를 전제한 이익공유제를 추진하는 반면, 이재명 경기지사는 “국가가 빚을 내서라도 가계부담을 줄여야 한다”며 국가재정을 통한 직접지원을 강조하고 있어서다.

이 지사는 1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가계부채 비율은 100.6%로 선진국 평균인 78.0%에 비해 높다. 반면 국가부채는 45.9%로 선진국 평균인 131.4%의 3분의1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곳간이 넉넉한 우리나라는 곳간을 지키기 위해 국민들의 고통을 외면하고 있다. 지금이라도 정부가 확장재정 정책으로 국민들을 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가 재정으로 국민들을 직접 지원해 양극화를 해소해야 한다는 취지다.

오는 2월 임시국회를 앞둔 상황에서 민주당 내부 여론이 이익공유제와 직접지원 방식 가운데 어느 쪽으로 쏠릴지도 주목된다. 당 내부에선 이익공유제의 실효성 등에 의문을 품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상민 민주당 의원은 13일 “이익공유제의 자발적 참여는 실효성의 담보가 안 된다. 그런 우회 방법 보다는 부유세 또는 사회적연대세 방식의 정공법이 적절하다”며 “이미 법안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영익 기자 hanyi@joongang.co.kr
삼성증권(016360)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약 4만명이 신규 고객으로 들어왔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월 한 달 전체 신규 고객수의 배 수준이라고 삼성증권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지난 8일 기준 잔고 100만원 이상의 ‘리테일 실질 고객’수는 128만명으로, 지난해 1월 말과 비교해 약 65.1% 늘어났다.

늘어난 고객 수에 따라 거래대금도 증가했다. 삼성증권의 이달 첫 주 국내 주식 거래금액은 지난해 1월 한 달 전체 거래 금액의 1.4배였다. 거래 건수 기준으로는 1.2배 늘었다.

삼성증권 전체 고객은 이달 첫 주 국내 증시에서 삼성전자(005930)를 가장 많이 매수했다. 연령대별로 보면 20대가 ‘KODEX 레버리지’를 제일 많이 샀고 나머지 30대부터 80대 이상 고객은 모두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매수했다.

해외 주식 중에서는 테슬라를 제일 많이 샀다. 80대 이상 고객들만 애플을 가장 많이 샀으며 나머지 연령층에서는 테슬라가 1위였다.

삼성증권에 계좌가 있는 10억원 이상 자산가들은 같은 기간 KODEX 레버리지를 가장 많이 매수했다. 이는 지난해 1월 매수 1위 종목이었던 ‘KODEX200 선물인버스 2X’와는 대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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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관계자는 "과거 2년간은 ‘연초 하락’ 전망이 우세했지만 올해는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것에 따른 것"이라며 "국내외 시장 전반에서도 특정 대형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선호가 집중된 모습이 나타났다"고 했다.


삼성증권


[이다비 기자 dabee@chosunbiz.com]
법정지원 외 특별지원금 2천500억원 등 추가 지원
인천시, 추가 매립지 조성 불가 입장 고수…환경부 "시간 맞출 수 있다"



수도권매립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인천 수도권매립지 사용 종료 후 수도권 폐기물을 처리하기 위한 대체매립지 물색 작업이 인천시를 제외한 수도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환경부와 서울특별시, 경기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수도권 폐기물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대체매립지 입지후보지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체매립지 입지후보지 공모는 환경부·서울시·경기도 등 3개 기관으로부터 업무 위탁을 받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주관해 진행한다.

부지면적 220만㎡ 이상…경계 2㎞ 이내 주민 50% 이상 동의해야
공모 대상지역은 수도권 전역으로, 공유수면도 포함된다.

공모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입지 의향이 있는 기초지자체장은 기한 내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전체 부지면적 조건은 220만㎡ 이상으로, 실매립면적 최소 170만㎡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매립시설의 처리대상 폐기물은 생활폐기물 및 건설·사업장폐기물 등의 소각재 및 불연폐기물이며, 지정폐기물은 제외된다.

부대시설로서 생활폐기물 예비 처리시설(전처리시설 2천t/일 및 에너지화시설 1천t/일)과 건설폐기물 분리·선별 시설(4천t/일)이 들어서게 된다.

입지 신청 의향이 있는 기초지자체장은 후보지 경계 2㎞ 이내의 지역에 주민등록상 거주하는 세대주를 대상으로 50% 이상, 신청 후보지 토지 소유자 70%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입지 지역은 토지이용계획에 따른 제한이 없어야 한다.

선정된 지자체엔 주민편익시설 등 혜택…법정 지원 외 2천500억 특별지원
최종후보지로 선정돼 대체매립지가 입지할 기초지자체에는 법정 지원과 더불어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지역주민 복지 지원을 위해 시설 설치 사업비의 20% 이내에서 주민편익시설을 설치·제공하며, 매년 반입수수료의 20% 이내의 주민지원기금을 조성해 주변 영향지역 내 주민에게 지원한다.

법정 지원 외에 특별지원금 2천500억 원과 함께 매년 반입 수수료의 50% 가산금도 주변지역 환경개선사업비로 편성해 직접 지자체에 제공한다.

대체매립지가 들어서는 부지의 소유권은 매립지 사후관리 종료(공유수면의 경우 준공) 후 해당 기초지자체로 이관된다.

대체매립지는 반입량을 대폭 감축하고 소각재·불연물만 매립해 환경부하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10월 환경부 및 3개 시도(서울·경기·인천) 공무원, 지역 주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수도권매립지 운영위원회는 '2021년도 생활폐기물 반입총량제 시행계획'과 '건설폐기물 반입량 감축 단계별 이행방안(로드맵)'을 의결하는 등 반입량을 감축하기 위한 실질적인 절차에 착수했다.

환경부와 3개 시도는 2019년 대비 2026년까지 폐기물 매립량 60% 이상 감축(100만t 이하)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1분기 내 폐기물 매립량 감축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또 2026년 중에 수도권 지역의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금지될 수 있도록 협약 체결을 추진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폐기물처리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소각재·불연물만 매립하기 때문에 악취, 침출수 등에서 자유롭고, 투명하고 친환경적으로 시설을 운영할 것"이라며 "필수 시설에 해당하는 매립시설을 유치하는 기초지자체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지역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수도권매립지 종료 실현 다짐 발표하는 박남춘 시장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박남춘 인천시장이 15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인천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자원순환정책 대전환을 위한 시민공동행동 발표'에서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실현하겠다는 내용의 자원순환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2020.10.15 tomatoyo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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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추가매립장 조성 거부…'쓰레기 대란' 우려
하지만 인천 수도권매립지 종료일이 몇 년밖에 남지 않은 데다 인천시가 추가 매립장 조성을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함에 따라 '쓰레기 대란'이 현실화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인천시는 인천 수도권매립지가 2025년 8월이면 포화 상태가 될 것으로 보고, 그 이후에는 서울·경기 쓰레기를 받지 않겠다고 지난해 선언한 바 있다.

인천시 쓰레기는 옹진군 영흥도에 자체 매립지를 조성해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시는 2015년 6월 환경부, 서울시, 경기도와 4자 합의를 맺으면서 '대체매립지가 확보되지 않은 경우에는 수도권매립지 잔여 부지의 최대 15%(106만㎡) 범위에서 추가 사용한다'는 부속 조항에 동의했으나, 이를 이행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공모 유찰 및 주민 반발 등을 고려하면 남은 기간에 대체매립지 입지 선정과 타당성 조사, 설계, 시설 공사 등 절차를 밟기에는 절대적 시간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환경부 관계자는 "수도권매립지 사용 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고, 인천시는 2025년 8월에 매립지가 포화할 것으로 예측해 그 시기를 종료 시기로 잡은 것"이라며 "하지만 폐기물 반입량이 줄고 있고, 더 감축하기 위해 여러 정책을 펴고 있으니 2025년보다 2∼3년 더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체매립지 설치에는 설계 2년, 공사 3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하니 2∼3년의 여유 시간까지 더하면 인천 매립지 종료 전에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4자 합의 당시 맺은 부속 조항은 대체매립지가 확보되지 않을 경우를 가정한 것이기 때문에 현재까지 논의된 바는 없다"고 부연했다.

또 "공모에는 참여하지 않으나, 인천시는 환경부, 서울특별시, 경기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함께 구성한 대체매립지 조성 공식 논의 기구 '대체매립지 확보추진단'에는 계속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bookmania@yna.co.kr
지난해 12월 취업자 수를 21년 10개월래 최악으로 만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충격은 올해 1월 고용 동향 조사기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조선비즈
정동명 통계청 사회통계국장이 13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2020년 12월 및 연간 고용동향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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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12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취업자 수는 2652만6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62만8000명 줄었다. 이는 IMF(국제통화기금) 외환위기 직후인 1999년 2월 65만8000명이 감소한 후 가장 큰 규모다.

정동명 통계청 사회통계국장은 "12월 취업자 감소폭이 확대된 이유는 지난달 8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정으로 대면서비스업종 중심으로 상당히 감소폭이 확대됐고, 공공행정과 보건복지 쪽 증가세가 둔화됐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2021년 1월 조사대상기간이 1월 10~16일"이라며 "오는 16일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조정 여부)에 대한 발표를 하지만 이런 부분도 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정동명 통계청 사회통계국장과 일문일답.

- 올해의 고용상황 위기요인이라든가 긍정요인 이런 것들을 구분해서 이야기해 달라.
작년 12월 8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조정된 영향이 조사에 반영되어서 취업자 감소폭이 확대됐는데 2021년 1월 조사대상기간이 1월 10~16일이다. 정부에서는 16일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조정 여부)에 대한 발표를 하는데 이런 부분도 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다. 취업자 증감 등의 전망은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작용되어지기 때문에 예단하는 것은 쉽지 않다.

- 작년 12월에 취업자 수가 많이 줄었든 요인은?
12월에 취업자 감소폭이 확대된 이유는 12월 8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정으로 인해서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대면서비스업종 중심으로 상당히 감소폭이 확대가 됐다. 그동안 증가폭이 있었던 공공행정이나 보건복지 쪽 증가세도 둔화됐다. 작년 2019년 12월에 상황이 좋았던 것의 기저효과도 같이 섞여 있다고 할 수 있다. 12월 전년대비 취업자 감소가 10개월 연속 지속되고 있다.

-‘쉬었음’ 인구가 253만 명 정도가 되는 것 같은데, 월간 기준으로 역대 최고인가?
12월의 ‘쉬었음’ 인구는 253만 6,000명으로 2003년 통계 작성 이래 (월간 기준) 역대 최고다.

- 올해 월간 취업자 감소를 보면 코로나 확산 이후에 4월에 가장 많이 줄었다. 처음에 유행할 때는 취업자 감소가 조금 시차를 두고 나타났는데 12월에는 더 빨리 나타난 이유가 뭔가.
연초에는 아직 코로나 영향에 대한 부분이 업종별로 들어왔다 나왔다 이랬었는데 한 1년 정도 되고 지난달 8일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 최고 단계로 가면서 계속 누적돼왔던 그런 업종들에서 훨씬 더 심화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 고용동향은 보통 후행적인 지표라고 하는데 최근에 후행성이 많이 약화됐다고 평가에 대한 의견은 ?
코로나19 영향이 거의 연간 계속 지속되면서 영향이 후행성이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그래도 일단 고용지표는 후행성의 영향을 많이 미치고 있다.

- 종사상 지위별, 취업자 상용근로자는 늘었는데 임시근로자와 일용근로자는 감소한 원인은?
취업자 부분에서 상용직은 계속 고정적으로 증가해 오다가 올해 들어와서는 증가폭이 상당히 둔화되고 있다. 임시직, 일용직 같은 경우는 대면서비스 업종에 임시·일용직 비중이 높다. 그러다보니 직접적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생각한다.

- 연간 통계로 볼 때 36시간 이상 취업자 수는 줄고 36시간 미만 취업자는 늘어난 원인은? 정부의 재정지원 일자리사업과 연관이 있다는 해석에 대한 생각은 ?
36시간 이상 취업자가 크게 감소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올해 코로나19 영향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일시휴직자들이 상당히 많이 증가했고 사업체의 단축 운영이라든가 휴업 이런 것으로 인해서 취업 시간이 감소한 그런 점들이 반영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 65세 이상 통계를 65~69세와 70세 이상으로 나눈 이유는?
65~69세, 70세 이상 고용률은 계속 상승하고 있는데 2020년은 70세 이상에서 좀 더 큰 폭으로 상승했다. 취업자 증감을 보면 65~69세는 운수창고업이라든가 보건복지 등에서 증가하였으나, 70세 이상은 보건복지 쪽과 농림어업 쪽에서 주로 증가했다. 인구 고령화에 따른 고령자 고용 활성화정책 등 지원을 위해서 65세~69세, 70세 이상 취업지표에 대해 이번 달부터 세부지표를 작성하게 되었다. 이번에는 취업지표로 제공을 드리고 다른 실업률이라든가 이런 부분들은 표본 확대를 통해서 단계적으로 향후에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공공행정이나 보건 ·사회복지서비스업에서 취업자 증가폭이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좀 있었는데 지난달에는 그것도 많이 줄었다. 이유가 무엇인가? 공공행정 일자리의 변화가 있었나?
연말 노인일자리 사업들이 종료가 되다 보니까 고용 취업자 올라가는 60대이상 쪽에서 구직이 증가하다가 조금 줄어든 영향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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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박정엽 기자(parkjeongyeop@chosunbiz.com);세종=최효정 기자(saudade@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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